(서울=NSP통신) 오금석 기자 = 태극제약이 지난 11일 서울시 강남에 위치한 라온약국에서 ‘코세척의 중요성’을 전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미세먼지와 황사로 인한 호흡기 질환 예방을 위해 마련됐다.
최근 국민건강보험공단이 발표한 최근 5년 간의 알레르기 비염환자 분석에 따르면 알레르기 비염 환자는 매년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3~5월 사이에 발생한 환자는 전체 알레르기 비염 환자의 약 40%를 차지해 질환의 주 원인이 되는 미세먼지에 대한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따라서 외출 시에는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하고 외출 후에는 가글이나 손씻기, 코세척으로 미세먼지나 이물질로부터 호흡기를 청결하게 유지하는 습관이 필요하다.
이에 태극제약은 이번 행사를 통해 ‘메타리빈 나잘플러스액’을 이용한 올바른 코 세척 방법을 알리고 외출 후 코 세척의 실천을 당부했다.
‘메타리빈 나잘플러스액’은 이물질이나 세균 및 바이러스로 오염된 코 점막의 염증 매개인자를 제거해주는 비강 세척제다. 코 세정에 적합한 스프레이 용기 타입으로 사용이 편리하다.
또한 기존의 ‘메타리빈 나잘워시액’보다 염화나트륨 성분이 0.704% 강화됐다. 적정한 농도의 PH(5-7)의 식염수 성분을 사용해 섬세한 비점막을 자극하지 않기 때문에 영유아부터 성인까지 전 연령층이 사용 가능하다.
김주미 태극제약 기획실 약사는 “이미 유럽 등의 선진국가에서는 양치질을 하듯 코 안을 씻는 것이 일반화돼 있다”며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날에는 가글 및 손씻기와 더불어 코 세척을 습관화해 청결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호흡기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NSP통신/NSP TV 오금석 기자, keum081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