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 다름질 앉아서 하지 말고 서서하자.

스탠드형 스팀 다리미는 시간절약은 물론 맞벌이 부부가 모두 다름질을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재질의 천에 모두 사용이 가능해 활용도 또한 높다.

이 같은 편리함 때문에 이미 유럽이나 미국에서는 스탠드형 다리미가 오래 전부터 가정주부들의 인기를 얻으며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

국내에서 스탠드형 스팀다리미를 판매하고 있는 대표적인 회사는 미국의 생활가전 전문기업인 콘에어와 스팀청소기로 스팀 신드롬을 일으킨 한경희생활과학이다.

콘에어는 지난 2004년 국내에서 처음으로 스탠드형 스팀다리미를 소개하고 판매하기 시작했다. 이 회사의 인기 모델 ‘GS7K’는 부담 없는 가격과 기능으로 지난해까지 60만대 이상의 판매를 기록하면서 대중화에 기여했다.

이 제품은 옷걸이가 360도 회전 가능해 한 자리에서 다림질을 마칠 수 있다.

또한 이 제품은 대부분의 스탠드형 스팀다리미가 채택하고 있는 T자형 스팀핸들 대신에 일반 다리미와 같은 모양의 삼각형 스팀핸들을 채택해 구석구석 다림질이 가능하도록 했다.

한편 한경희 생활과학은 지난해 ‘한경희 스팀다림(HI-2020)’을 출시하면서 스팀다리미 시장에 뛰어들었다. 출시 이후 한경희 스팀다림은 스팀청소기 못지 않은 인기를 얻으면서 이 회사의 주력 제품으로 성장했다.

한경희 생활과학 또 지난해 말 기능과 디자인을 업그레이드 한 프리미엄급 스팀다리미 ‘HI-3030’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강, 약 스팀분사 조절기능을 추가해 옷감의 종류와 용도에 따라 스팀 분사량을 조절할 수 있도록 해 활용도를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