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류수운 기자 = 최근 MBC <무한도전-올림픽대로 듀엣 가요제>(이하 무도가요제)를 통해 소개된 댄스팀 ‘아이디묘’가 네티즌의 뜨거운 관심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이들은 지난 11일 방송된 이 프로그램에서 박명수와 소녀시대 제시카로 결성된 듀엣팀 ‘명카드라이브’의 곡 ‘냉면’(작곡 이트라이브) 백댄서로 무대에 올라 깜찍한 안무를 선보이며 시선을 모았다.

특히 아이디묘의 멤버 지율은 귀여운 외모와 함께 상큼한 율동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율의 미니홈피에는 14일 오후 1시 현재 5만3000여 명의 네티즌들이 몰려 ‘지율 사랑’의 마음과 함께 “매력있고 귀엽다”, “앞으로 TV에서 자주 보았으면 좋겠다”, “즐겁게 춤을 추는 모습이 인상적이다” 등 댓글을 이어가고 있어 인기를 실감하게 하고 있다.

지율은 동방신기, SS501등 아이돌 그룹의 백댄서로 그동안 활동해 온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이날 무도가요제를 통해 발표된 ‘냉면’이 싸이월드 실시간 음원차트 1위에 오른 것을 비롯해 ‘영계백숙’, ‘바베큐’, ‘세뇨리따’, ‘난 멋있어’, ‘여름’, ‘Let’s Dance’ 등 6곡 역시 실시간 음원 순위에서 상위권을 차지하는 등 노래에 대한 인기도 높다.

이번 무도가요제 곡들은 앨범으로 발매돼 판매수익금 전액은 불우이웃돕기에 쓰이게 된다.

한편 ‘렛츠 댄스(Let’s Dance)’로 무도가요제 대상을 거머쥔 유재석과 타이거JK, 윤미래의 ‘퓨처라이거’ 팀은 오는 18일 방송되는 MBC <쇼! 음악중심>에서 열창 무대를 갖을 예정이다.

DIP통신,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통신사 :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