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오금석 기자 = 동국제약은 구내염 관리에 도움을 주는 포켓사이즈의 기능성 비타민 ‘오라비텐정’을 출시했다.

‘오라비텐정’은 벤포티아민과 리보플라빈 등 비타민 B군 10종과 항산화성분의 비타민 및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다.

하루 2번 복용으로 주요 비타민 B군 100mg을 섭취할 수 있는 고함량의 기능성 비타민으로 구내염이 자주 재발하거나 육체 피로를 쉽게 느끼는 직장인이나 학생 등에게 적합하다.

구내염은 비타민 결핍, 영양장애, 피로 및 스트레스 등 다양한 비감염성 원인에 의해 유발된다. 입안이 헐고 염증이 생겨 식욕부진이나 신경과민 등의 증상을 동반해 일상 생활에 불편함을 주기도 한다.

동국제약이 소비자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결과에 따르면 성인 2명 중 1명은 구내염을 경험하고 이 중 약 48%는 재발을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다.

동국제약 관계자는 “이미 잘 알려진대로 구내염 예방을 위해서는 피로와 스트레스를 줄이고 비타민 B군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다”며"염증의 재발 방지를 위해 항염작용의 연고 사용과 함께 오라비텐을 복용한다면 구내염을 보다 더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오금석 기자, keum081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