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오금석 기자 =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모바일 중심으로 사내 교육 매니지먼트를 모두 통합하는 신개념 교육인 ‘스타벅스 아카데미’를 최초로 선보였다.
‘스타벅스 아카데미’는 직무와 역량에 따른 개인 맞춤형 교육에서부터 행정적 지원까지 총 온라인 시스템으로 구축돼있다.
이를 통해 전국 68개 도시에서 근무하는 8300여명의 임직원들이 본인의 일정에 맞춰 시공간을 극복해 연중 참여할 수 있다.
교육 참여 과정 동안 임직원 누구나 연간 진행 현황 및 평가에 대한 세부 사항을 실시간으로 확인해 보완할 수 있다. 또한 학습 참여자 중심으로 교육 내용과 의견을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다.
교육 시스템 안에서 참여하는 모든 활동에 대해 학습 포인트 제도를 운영해 학습 참여에 대한 동기 부여를 높여 추후 우수 성과 참여자에 대한 포상도 진행한다.
교육 방식은 애니메이션과 동영상을 중심으로 짧은 내용의 마이크로 러닝 방식을 도입했다. 특히 직무에 맞춰 매일 제공되는 지식 퀴즈로 학습에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개인 역량 개발을 위한 어학, 리더십, 경영 등 전문 지식도 습득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인프라를 강화했다.
권용범 스타벅스 아카데미 팀장은 “다양한 지식을 융합하는 교육 혁신을 통해 디지털 지식정보화 사회에서 임직원 개인별 전문성을 더욱 강화하고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창출해 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오금석 기자, keum081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