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탑사이언스(대표 김병헌)는 태국 런파워사와 교육콘텐츠 및 교육기자재 수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탑사이언스는 방과 후 사업 과학분야에서 16여 년간의 역사와 전국적인 지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또한 교육부의 인가를 받은 바른방과후만들기 사회적협동조합으로 사업범위를 확대 나가고 있는 국내사업에서도 선두를 달리고 있는 회사다.

탑사이언스와 런파워사의 양해각서 체결 (탑사이언스 제공)

이날 협약식에는 태국정부의 인가를 받은 소프트웨어 부문 사장, 교육부 관계자, 교수, 초등학교 교사, 시티은행 태국 지점장 등 다양한 분들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교육협력 MOU 체결에서 ▲탑사이언스 상호 사용 ▲과학분야 방과후 교육콘텐츠 제휴 ▲교재 및 교육기자재, 쇼핑몰 사업 확대 ▲단계별 교육과정 및 교육콘텐츠 개발 등 여러 분야에서 추가 협력을 진행할 계획이다.

런파워사에서는 탑사이언스의 상호를 그대로 사용하는 것을 조건으로 태국현지에서 치앙마이를 포함해 이미 5군데에 사무실을 두어 태국에서의 전국사업을 시작했으며, 오는 7월경부터 빠른 속도로 진행될 수 있도록 탑사이언스의 시장을 넓혀 갈 계획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탑사이언스 김병헌 대표는 “런파워측는 태국시장에서 탑사이언스의 회사 상호처럼 TOP을 만들겠다고 약속했다”며"앞으로도 파트너사들과 함께 활발한 해외시장 진출을 통해 한국의 방과 후 교육콘텐츠를 여러나라에 수출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