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iMBC는 국가평생교육진흥원과 MBC 아카이브 사업과 K-MOOC구축 운영 사업 추진의 효과를 증대시키고 공공목적의 콘텐츠 활용을 확산시키기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MBC는 1961년 창사이래 현재까지 제작 및 촬영, 수집한 소재들 중 약 100만여 건의 영상, 오디오, 이미지 자료들을 디지털화하여 이를 한번에 검색 및 소재구매를 할 수 있는 온라인 서비스 플랫폼을 iMBC를 통해 구축하고 공동으로 아카이브 사업을 추진 중이다.

아이엠비씨 허연회 대표(좌측), 국가평생교육진흥원 기영화 원장 (아이엠비씨 제공)

이번 협약을 통해 iMBC는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주관하고 있는 K-MOOC 사업에 필요한 자료 검색서비스를 MBC 아카이브 플랫폼(www.mbcarchive.com)를 통해 지원하며, 국평원은 참여대학에서 양질의 콘텐츠를 개발하는 것을 지원하기 위해 아카이브 플랫폼을 활용할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K-MOOC 참여 대학은 MBC 아카이브 플랫폼을 통해 사회, 경제, 인문학 등의 주요 강좌 제작 시 필요한 고화질의 영상 소재들을 쉽게 검색하여 활용할 수 있게 된다.

iMBC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필두로 앞으로 공공기관과의 지속적인 상호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공영방송 MBC의 사회적 책임을 다 할 것이며, K-MOOC과 같은 우수한 콘텐츠들의 개발 활용을 위하여 MBC 아카이브 플랫폼 사업을 활성화 시킬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