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효정 교수가 피아노교육법 등과 관련해 강의하고 있다

(DIP통신) 황기대 기자 = 날로 어려지는 피아노 원생, 날로 줄어드는 출산, 날로 바빠지는 초등학생으로 신규원생모집에 어려움을 겪는 피아노 학원 원장님들에게 효과적인 학원 홍보와 교육방법은 언제나 숙제로 남는다.

이러한 관심을 반영해 뮤직트리는 6월 20일, 27일 양일간 구리, 남양주 피아노 학원장들을 위해 ‘강효정 교수의 피아노 학원 더블 성공 프로젝트 세미나’를 개최한다.

오는 20일에는 ‘연령별 프로그램 운영&홍보방법’을 주제로 학원운영&홍보방법, 유아반, 성인반, 고학년 속성반, 고학년 레퍼토리반, 재즈반 운영&홍보방법, 신규&전학생 레벨테스트법, 학부모 상담법, 학원 홍보법, 획기적인 콩쿨 노하우, 테크닉 클리닉 비법, 방학원생유지를 위한 수요특강법 등이 소개된다.

또, 27일에는 ‘흥미진진! 유아 피아노 지도법’을 주제로 점점 어려지는 피아노 학생들의 연령에 맞춰 영어 노래로 배우는 퍼스트 어드벤쳐 레슨법, 흥미진진 피아노 어드벤쳐 눈높이 레슨법, 신나는 교구 활용법, 그룹 수업 아이디어, 유아 피아노 테크닉, 게임으로 배우는 음악 이론과 독보력 훈련 등을 배울 수 있어 옛날 방식에서 벗어나 신나는 활동과 호기심을 자극하는 아이디어들을 배울 수 있도록 했다.

강의를 맡은 뮤직트리 교육이사인 강효정 교수는 현재 이화여대 유아영어피아노 지도자 과정 주임교수, 상명대 피아노 어드벤쳐 전임강사과정 주임교수로 활동 중이다.

강교수는 “우리나라 피아노 교육이 너무 오랫동안 변화가 없었다”며 “단지 독보나 손가락에만 집중한 것이 아니라 아동발달단계를 이해하고 아이들을 글로벌 핵심인재로 키울 수 있는 전인적인 피아노 교육으로 탈바꿈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강교수는 “피아노는 뇌발달을 물론 자긍심, 창의력, 감성, 신체발달 등전인적인 성장에 가장 좋은 교육이므로 피아노 교사들이 새로운 교수법을 받아들여 하루빨리 우리나라 아이들에게 선진국처럼 최상의 피아노 교육을 선물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번 세미나는 6월 20일과 27일 경기도 구리 향군회관 대강당에서 진행된다. 세미나 신청은 뮤직트리 홈페이지(www.adventure.co.kr)로 하면 된다. 문의 02-325-2592 [사진 = 강효정 교수가 피아노교육법 등과 관련해 강의하고 있다.]

DIP통신, gidae@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통신사 :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