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토니모리는 자회사 메가코스화장품 유한공사(이하 토니모리 메가코스)가 중국 해조류 원료 전문업체인 중국 청도명월해조그룹 유한공사(이하 청도명월해조그룹)와 생산·유통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에 따라 양사는 화장품 상품기획, 내용물, 디자인 및 일부 용기 개발을 상호 추진함에 있어 협력키로 약속했다.

토니모리 메가코스는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제조업자개발생산(ODM) 전문 제조 업체로 중국 절강성 평호 개발구(약 1만8000평) 부지에 ‘원 스톱 프로세스(ONE STOP PROCESS)’ 시스템 공장 설립을 추진 중이다.

토니모리 자회사 메가코스화장품 유한공사 MOU 체결식 (토니모리 제공)

원 스톱 프로세스는 기존 완제품이 생산되기 위해 필요로 하는 ‘제품 개발-벌크 제조-화장품 용기 공급-내용물 충진-충진된 화장품의 케이스 포장-아웃박스 포장’까지 모든 공정과 그에 해당하는 자재 제조 생산까지 한 장소에서 시행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신 공장이 완공되면 명월해조그룹으로부터 양질의 원료를 공급받아 화장품을 생산하게 된다.

토니모리 관계자는 “새로운 시스템은 화장품 용기나 후가공을 다른 업체에 맡겨 납품 받아 내용물을 주입하는 기존 방식에 비해 생산·물류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대폭 줄일 수 있다”며 “이처럼 효율성을 극대화함으로써 소비자에게 고품질의 제품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할 수 있고 시장 요구를 빠르게 반영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토니모리메카코스와 협력관계를 맺은 청도명월해조그룹은 해조류에 대한 전문 기술을 보유한 회사다. 해조류 기술을 바탕으로 원료개발과 해조화장품, 해조건강식품, 해양생물 의학소재, 해조 비료 등 다양한 사업망을 기반으로 중국 전역에서 방판사업과 시판, 온라인 유통망을 가동하고 있다. 연 매출 규모는 5000억원 이상이며 세계 최대 알긴산(식물성 식이섬유) 전문 제조 업체로 알려졌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