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P / 미스틱엔터)

(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JYP(035900) 미쓰에이(missA)의 수지와 SM(041510) 엑소(EXO)의 백현의 듀엣곡 ‘드림(Dream)’이 가온차트에서 주간 3관왕에 올라 인기를 입증했다.

14일 가온차트에 따르면 2016년 2주차(1월 3~9일) 가온차트 디지털종합차트와 다운로드차트, 소셜차트에서 수지와 백현이 함께 부른 ‘드림’이 각각 1위를 차지했다.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수지와 SM엔터테인먼트 소속 백현의 만남으로 대형기획사의 역대급 컬래버레이션을 예고하며 화제를 불러 모았던 ‘드림’은 재즈와 네오·소울을 바탕으로 한 팝앨앤비 장르의 듀엣곡으로 작업에는 유명작곡가 박근태와 최진석, 작사가 김이나가 참여했다.

이 곡은 지난 7일 0시 공개돼 뜨거운 반응을 불러 일으키며 음원차트 올킬을 이뤄냈다.

한편 2주차 디지털종합차트 2위는 스트리밍차트에서 1위를 기록한 개리의 ‘또 하루’(Feat. 개코)가 차지했다. 이어 케이윌의 ‘니가 하면 로맨스’(feat.다비치), 김나영의 ‘어땠을까’, 오혁의 ‘소녀’ 순으로 3~5위를 나타냈다.

앨범차트는 방탄소년단의 ‘화양연화 pt.2’가 1위에 올랐고 엑소의 ‘싱포유(Sing For You)’(중국어버전), 아이콘의 ‘웰컴백(WELCOME BACK)’, 빅스의 ‘체인드업(Chained Up)’, 업텐션의 ‘브라보(BRAVO!)’ 순으로 2~5위를 차지했다.

K팝가수들의 한류인기 척도가 되고 있는 가온웨이보차트에서는 씨엔블루 정용화가 개인 인기도 1위, 비스트는 그룹 인기도 1위를 각각 기록했다.

NSP통신/NSP TV 류수운 기자, swryu6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