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김영삼 기자 = 울퉁불퉁 여드름과 그로 인한 여드름 흉터로 고민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여드름의 경우 잘 낫지 않고 재발의 위험성이 크기 때문에 그 원인을 제거해 근본적으로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문의들은 말한다.

여드름은 주로 피지선의 피지 분비량이 증가하거나 모공 입구에 각질이 쌓여 막히거나 이차감염에 의한 염증으로 발생하는 것이 대부분.

취업준비와 면접 그리고 결혼 등을 앞두고 그리고 삶의 질적인 면에서도 여드름 흉터는 사람들에게 자신감을 잃어버리게 하는 요인. 이에 따라 환자들은 자신감을 찾기 위해서라도 적극적인 치료를 할 필요가 있다고 전문의는 설명한다.

이중근 아름라인의원 원장은 “여드름 흉터의 레이저 시술법인 시너지 심부피부재생술은 정상 피부에는 거의 손상을 주지 않고, 원하는 흉터 부위에 수천개의 가느다란 레이저빔을 골고루 조사해 피부재생을 유도한다”며 “이는 프락셀제나의 진피재생은 물론 피부에 재생자극과 열자극을 동시에 주어 심한 흉터가 차오르게 하며 불규칙한 피부를 해결하는 마이크로피부재생술까지 볼 수 있어 시너지 상승효과를 나타낼 수 있는 피부재생술이다”라고 밝혔다.

◆ 시술전 상담과 사진 촬영…전후 치료 확인위해

여드름흉터로 인해 시술을 받고자하는 환자들은 먼저 원장과의 상담이 필수다.

전문의는 직접 환자의 얼굴을 보며 환자의 여드름 흉터상태와 원인, 효과적인 시술법을 설명하고 환자가 결정을 하고 나면 환자 얼굴을 촬영한다.

이는 시술전과 시술후의 치료효과를 대비시켜 치료가 끝난후 실제로 얼만큼 좋아졌는지 환자가 직접 느낄 수 있도록 해주기 위해서다.

사진촬영이 끝난 환자는 본격적인 여드름흉터 시술을 위한 과정에 들어가게 된다.

얼굴을 클렌징하고 피지를 닦는 과정이 그것. 이후 마취크림을 바른 환자는 20분 동안 대기하게 되고 이후 본격적인 시술에 들어가게 된다.

이에 대해 이중근 원장은 “효과는 있지만 안전성의 문제로 시술을 꺼리는 사람들이 있기 때문에 병원에서는 효과와 안정성이 검증된 미국의 FDA나 국내 식약청의 허가를 받은 레이저를 사용하고 있다”며 “시너지 심부피부재생술은 프락셀제나의 진피재생효과와 불규칙한 피부를 해결하는 마이크로피부재생술의 효과까지 볼 수 있는 레이져 치료법이다”라고 말했다.

◆ 여드름 흉터, 환자 맞춤 시술로 치료

아름라인 의원은 가벼운 여드름 흉터일 경우는 MTS와 필링, AMNT, 도드필, 스포트필, 크로스 등을 사용해 치료하고 있고 깊은 여드름 흉터는 흉터재생용 레이져치료와 심부피부재생술 등을 단독 그리고 복합으로 시술해 피부의 불규칙함을 해결하고 꺼진 흉터가 효과적으로 차오르도록 해 피부본래대로 되돌아 갈 수 있도록 시술을 해야 한다.

특히 프락셀 제나 같은 경우 기존 프락셀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통증은 적으면서 그 치료효과는 입증됐다는 것이 이원장의 말이다.

원하는 여드름 흉터부위만 선택적으로 치료하는데, 수천 개의 가느다란 레이저 빔이 콜라겐 합성을 유도해 푹 패인 흉터가 차오르면서 피부가 개선된다. 일상생활에 지장이 거의 없다는 점이 장점.

이 원장은 “콜라겐 재생으로 흉터를 개선해주는 프락셀 제나의 장점과 표층과 진피층의 재생으로 피부표면이 고르게 되는 마이크로 재생술을 합친 시술이 바로 시너지 심부피부재생술”이라며 “이 시술 역시 정상피부는 손상시키지 않고, 원하는 흉터부위만 흉터가 차오르게 하는 방법으로 효과가 좋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여드름 치료나 여드름 흉터 치료는 이 외에도 제미니, 필링, MTS, 마이크로피부재생술, 더마핀홀레이저, PRP자가혈요법 등 여러 가지 치료방법이 있다”며 “자신의 피부상태, 흉터 상태에 따라 적합한 치료 방법을 복합적으로 시술해 피부개선효과를 더 많이 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각각의 치료방법은 단독으로도 시술할 수 있고 병행할 수도 있다”고 말했다.

◆임상경험 꼭 체크…개인 상태 따라 적용시술도 달라

이원장의 여드름 흉터 시술 과정은 손으로 직접 세심하게 환자의 여드름 흉터 부위를 레이져로 정확하게 시술한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였다. 흉터부위를 여러번 레이져로 정확하게 레이져 빔으로 수차례 시술했다. 시술하는데 걸린 소요시간은 50분정도.

이원장은 “임상경험이 풍부한 전문 의료진의 관리를 받을 경우 만족스러운 피부 결과를 얻을 수 있다”며 “하지만 개인의 상태에 따라 적용되는 방법에 차이가 있고 필요에 따라 몇 가지의 시술법을 복합적으로 활용할 경우 있기 때문에 환자에 맞는 맞춤 시술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아름라인 의원은 이외에도 피부에 미세한 구멍을 뚫어 직접적인 약물의 투과율을 높여주는 메조롤러MTS와 핀홀레이저요법, 진피하부를 절제해주는 서브시전(피하절제술), 고농도의 TCA를 흉터하부에 찔러넣어 콜라겐 재생을 유도하는 크로스요법 등을 다양한 방법을 시술하고 있다. [취재협조 : 아름라인의원(www.arumline.com) 시술 담당의사 : 이중근 원장]

DIP통신, kimys@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통신사 :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