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출연 중인 MC 이휘재(42)가 ‘2015 KBS 연예대상’ 대상을 거머줬다. 데뷔 23년 만에 첫 대상 수상이다. 또 ‘1박2일’(PD 유호진)은 ‘최고의 프로그램상’을 수상하며 KBS 대표 예능으로 일요일 안방극장을 책임지고 있는 ‘해피선데이’의 인기를 반영했다.
26일 밤 서울 여의도동 KBS 신관 공개홀에서 4시간 가까이 생방송으로 진행된 ‘2015 KBS 연예대상’(MC 신동엽 성시경 설현)에서 이휘재는 쟁쟁한 경쟁 후보였던 유재석 신동엽 이경규 강호동 차태현 등을 제치고 대상을 차지했다.
이휘재는 수상소감에서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출연한 아이들과 가족들의 대표로 상을 받았다고 생각한다. (쌍둥이)서언, 서준과 아내, 소속사 관계자들 모두에게 감사한다”며 “처음 아이들과 딱 한 번만 하자고 했는데 이렇게 길게 하게 될지 몰랐다. 상을 받은 것은 아이들 덕분이라고 생각한다. 언제까지 할지는 모르겠지만 열심히 하겠고, 자랑스러운 아빠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슈퍼맨이 돌아와요’를 시청자 참여 득표율에서 0.05%P의 근소한 차로 따돌리고 시청자가 뽑은 최고 프로그램상의 영예를 차지한 ‘1박2일 시즌3’(29.1%) 연출가 유호진 PD는 “9년 전부터 거쳐간 출연자분, 스태프들이 기뻐할 것 같아서 기분이 좋다”면서도 “같은 자리에서 9년간 비슷한 방송을 하는 게 괜찮을까 하는 걱정을 안 하는 게 아닌데 시청자분들께서 이렇게 상을 주셨으니 당분간 비슷한 내용이라도 단골분들 찾아봬도 괜찮을거라 허락받은 기분으로 열심히 만들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유 PD로 부터 ‘1박2일’ 멤버들을 대표해 마이크를 넘겨받은 차태현은 “진짜 받고싶은 상이었다. 아까 계속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지고 있어서 정말 기대안하고 있었는데 오늘 할 일 다하고 가는 것 같다. 진심으로 시청자 여러분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2015 KBS 연예대상’은 가수 겸 작사가 유재환(UL), 가수 홍진영, MC 겸 가수 박명수, 배우 김수미 등의 축하무대가 펼쳐졌다.
다음은 ‘2015 KBS 연예대상’ 수상자(작) 명단
▲대상 : 이휘재(해피선데이 - 슈퍼맨이 돌아왔다)
▲시청자가 뽑은 최고의 프로그램상 : 해피선데이 - 1박2일 시즌3
▲최우수상 쇼·오락부문 : 박명수(해피투게더3) · 김종민(1박2일 시즌3)
▲최우수상 코미디부문 : 유민상(男. 개그콘서트 - 민상토론) · 김민경(女. 개그콘서트 - 301 302)
▲우수상 쇼·오락부문 : 송일국(男. 슈퍼맨이 돌아왔다) · 김수미(女. 나를 돌아봐)
▲우수상 코미디부문 : 이상훈(男. 개그콘서트 - 니글니글) · 이수지(女. 개그콘서트 - 스톡홀름 신드롬)
▲2015 핫이슈 예능인상 : 추성훈(슈퍼맨이 돌아왔다) · 정형돈(우리동네 예체능)
▲프로듀서 특별상 : 최불암(희망로드 대장정, 나는 대한민국)
▲최고 엔터테이너상 버라이어티 부문 : 이동국(슈퍼맨이 돌아왔다) · 김주혁(1박2일 시즌3)
▲최고 엔터테이너상 쇼오락부문 : 홍경민(불후의 명곡) · 신현준(연예가중계)
▲공로상 : 故 진필홍 프로듀서(前 KBS 예능국 국장)
▲특별상 : 조태준 카메라감독
▲베스트 팀워크상 : 우리동네 예체능
▲베스트 커플상 : 송해 · 조우종(나를 돌아봐)
▲최우수 아이디어상 : 민상토론(개그콘서트)
▲라디오 DJ상 : 려욱(슈퍼주니어의 키스 더 라디오)
▲방송작가상 : 이상준(나는 대한민국, 열린음악회) · 최성혜(개그콘서트)
▲신인상 쇼·오락부문 : 박보검(男. 뮤직뱅크) · 이재윤(男. 우리동네 예체능) · AOA 설현(용감한 가족)
▲신인상 코미디부문 : 이세진(男. 개그콘서트- 힙합의 신) · 이현정(개그콘서트 - 불량엄마)
NSP통신/NSP TV 류수운 기자, swryu6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