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김소연 기자 = 에이티젠(182400)의 대표 제품은 ‘엔케이 뷰 키트(NK Vue Kit)’다. 종합병원 및 건강검진센터는 엔케이 뷰 키트를 통해 소량의 혈액을 채혈해 ‘NK세포(항암 면역세포: 암세포와 정상세포를 구별해 내 암세포를 없애주는 면역세포)’의 활성도를 측정할 수 있다.
2016년은 국내외 엔케이 뷰 키트 상용화의 원년으로 에이티젠의 본격적인 매출 증가가 예상된다.
엔케이 뷰 키트는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 가능성이 높다. 이는 암 발병 이전에 NK면역세포 모니터링을 통해 면역이 무너지는 시점의 사전 체크가 가능하기 때문. 항암면역기능 증진 활동과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 암을 사전 예방할 수 있다.
또 건강검진센터에서 합리적인 가격에 엔케이 뷰 키트를 도입할수 있어 고가의 건강검진 패키지 프로그램에 도입이 용이하다.
소비자는 단순 채혈을 통해 24시간 내에 NK면역세포 활성도 결과값을 얻을 수 있다. 에이티젠 제품의 결과값은 암 면역력에 대한 절대 수치값(0~100: 암 발병 의심 환자, 100~250: 암 발병 경계군, 250 이상: 정상)으로 환자들의 이해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위험단계의 경우, 면역력 수치 상승·하락 모니터링을 통해 암의 사전 예방이 가능하다.
이정기 하나금융투자 애널리스트는 “에이티젠은 기술특례 상장기업이다”며 “엔케이 뷰 키트의 본격적인 글로벌 상용화로 2016~2018년 에이티젠의 매출액은 매년 2배 이상 성장 가능하다고 판단된다”고 전망했다.
이에 그는 “에이티젠의 2016년 실적은 매출액 134억원, 영업이익 3억원으로 국내와 북미에서의 매출액 증가로 영업이익 흑자전환 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분석했다.
본 정보(기사)는 해당 업체에서 제공한 투자 참고용 자료로 NSP통신 의견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NSP통신/NSP TV 김소연 기자, goodjob@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