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류수운 기자 = 가수 채동하와 서문탁이 가세해 눈길을 끌고 있는 SBS 인기 수목극 <시티홀> OST 음반이 26일 발매됐다.
이번 OST 음반은 최고의 음악 감독인 노영심, 박세준과 정인, 비지, 포지션의 임재욱, 호란 등 실력파 가수들이 함께 참여해 발매전 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아 왔다.
특히 채동하와 서문탁은 각기 ‘웃어봐’와 ‘원 드림’(One Dream)라는 곡으로 뒤늦게 합세했다.
채동하의 ‘웃어봐’는 극중 조국(차승원 분)의 테마송으로 익살스러운 모습에 흘러나오는 진취적이고 흥겨운 곡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서문탁의 ‘원 드림’은 록 발라드로 극중 밝고 활기찬 신미래(김선아 분)의 모습에 포커싱된 드라마 타이틀 곡으로 사용되고 있다.
채동하는 “멜로디가 부르기 쉽고 듣기 편해서 듣는 순간 너무 마음에 들었다”며 “이 노래로 인해 시청자분들이 더욱더 드라마에 공감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서문탁 또한 “인기 드라마 <씨티홀>의 한 부분이 될 수 있어 매우 즐거운 작업이었다”며 “많은 곡들을 함께 작업했던 박세준 음악감독의 곡이라서 호흡이 더 잘 맞았다. 진취적인 이 노래를 통해 모두가 힘을 얻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번 음반은 이 두곡 외에 리쌍의 객원 보컬 출신 정인과 랩퍼로 참여한 가수 비지(본명 박준영)가 함께한 드라마 테마송인 ‘그래 나를 믿자’와 클레이콰이의 호란이 부른 ‘불안한 사랑’, 포지션의 ‘이 사랑’, 한설희의 ‘저무는 길’ 등을 포함한 총 20곡으로 구성됐다.
한편 채동하는 6월말 솔로앨범 발매를 앞두고 있으며, 서문탁은 현재 데뷔 10주년 기념 ‘더블-DAY’ 릴레이 콘서트에 나서고 있다.
DIP통신,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통신사 :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