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팔도는 오는 20일까지 2015년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채용분야는 △국내영업 △마케팅 △R&D △생산 △순회판촉사원(MD : Market Designer) 등 5개다. 지원 자격은 해외여행에 결결사유가 없어야 한다. 보훈대상자와 장애인, 모집 부문별 관련 직무 경험자는 우대한다.
국내영업 분야는 서울, 광주, 대구, 포항에서 근무가 가능한 전문대졸 이상자로 인턴사원으로 채용되며 식품업계에서 영업경험 1년 이상자는 우대한다. 채용된 직원들은 팔도의 경력개발 제도에 따라 향후 해외 수출업무도 담당해 글로벌 인재로도 육성할 계획이다.
마케팅은 4년대졸 이상자로 HMR(가정간편식) 마케팅 또는 음료 마케팅 3년 이상자 등이 지원 가능하다. 상품화 론칭, 브랜드 관리 경력자는 우대한다.
R&D 분야는 인턴사원의 경우 대학원졸 이상으로 식품계열 또는 화학·미생물·농학 전공자, 경력사원의 경우 4년대졸 이상자로 소스 개발 또는 HMR 3년 이상 경험자를 우대한다.
생산은 이천, 나주, 진천공장에서 근무할 품질관리와 생산지원 담당직원을 모집하며 인턴사원 형태로 채용한다.
순회판촉사원은 매장 순회를 통한 제품 거래선 매장관리, 판촉행사, 소비자정보수집 등의 업무를 수행하며 순회판촉 경험자를 우대한다. 인천, 원주, 강릉, 대전, 천안, 순천, 구미, 진주 등에서 근무가 가능해야 한다.
선발 절차는 인턴사원은 서류전형→현장면접→부서장면접→최종 합격자 발표로 진행된다. 경력사원은 서류전형→임원면접→인·적성검사, 채용검진→최종 합격자 순으로, 순회판촉사원은 서류전형→현장면접→채용검진→최종 합격자 발표로 진행된다.
팔도 홈페이지에 온라인 입사 지원서를 작성해 접수하면 된다. 순회 판촉사원은 사람인 홈페이지에서 입사 지원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채용 담당자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인턴사원 최종합격자는 3개월간의 인터과정을 거친 후 인·적성검사, 임원 면접 등 평가결과에 따라 정규직원으로 전환된다.
한편 서류 전형 합격자는 23일까지 개별 통보 된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