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한진(002320)그룹 산하 공익재단인 정석물류학술재단은 12월 10일 오후 서울 강남구 삼성동 소재 코엑스(COEX) ASEM 국제회의실에서 물류산업 규제혁신 방향 모색에 관한 정책 토론회를 개최한다.
인하대학교 물류전문대학원, 한국로지스틱스학회 및 한국무역협회와 공동주최로 진행되는 이번 토론회는 과거 정부의 물류산업에 대한 규제정책을 조망하고 향후 우리나라 물류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도모할 규제개선 및 정책대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우리나라 물류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규제개선 방향에 관한 주제발표 후 국토교통부, 해양수산부 등 정부기관인사, 관련 학과 교수, 연구원, 기업 등의 물류산업 분야 관계자들의 토론이 진행된다.
정석물류학술재단은 이번 토론회가 우리나라 물류산업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국가경제 성장과 발전을 위한 방법을 모색하는 토론의 장이 되길 기대하고 있다.
한편 정석물류학술재단은 한진그룹 창업주인 고 정석 조중훈 회장의 수송외길 경영철학과 수송보국의 업적을 계승, 발전시키고 정석의 뜻과 정신을 지속적으로 실천코자 2004년 설립돼 물류분야에 대한 연구 지원을 함으로써 물류연구 기반 확충에 앞장서고 있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