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유디치과가 저소득층 겨울철 난방연료인 연탄을 후원하는 SNS이벤트를 오는 23일까지 실시한다.
유디 치과는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2013년부터 ‘따뜻한 한반도 사랑의 연탄 나눔 운동’과 연계해 지속적으로 연탄 후원 SNS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2004년 창립된 ‘따뜻한 한반도 사랑의 연탄 나눔 운동’은 26개 지부와 함께 전국 각지에서 소외계층을 위해 모금운동은 물론 나눔 행사까지 진행하고 있는 시민단체로 저소득층 가정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매년 개인, 기업 및 단체로부터의 후원을 받아 한 가구당 200~300장의 연탄을 지원하고 있다.
한편 유디치과에서 연말과 새해를 맞아 기획한 따뜻한 이벤트 ‘사랑의 연탄나눔운동’ 참여방법은 유디치과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를 방문해 ‘좋아요’ 및 ‘공유’를 누르는 인원수에 따라 연탄 한 장으로 환산해서 후원금을 적립한다.
또 유디치과는 SNS이벤트로 적립된 후원금은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사람들을 돕기 위해 ‘따뜻한 한반도 사랑의 연탄 나눔 운동’에 모두 기부하며, 2016년 1월 중 유디치과는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수혜자 가구에 직접 배달 봉사를 할 예정이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