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류수운 기자 = 서태지와 아이들 재발매 앨범 3,4집의 반응이 뜨겁다.

이 음반은 지난 21일 발매된 직 후 한터차트의 실시간 순위 1,2위를 차지하며 관심을 받았다.

서태지컴퍼니측은 “지난 4월 1,2집 때도 그러했듯 이번에 재발매된 ‘서태지와 아이들’ 3,4집도 앨범 판매 호조 양상을 띠고 있어 서태지의 전작 음반들이 시대를 뛰어넘어 소장가치가 높은 명 음반임을 다시 한번 입증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음반에는 통일과 교육 메시지를 담은 3집 ‘교실이데아’와 가출 청소년들의 귀가로 당시 큰 화제가 됐던 4집 ‘컴백홈’으로 리믹스버전 등 다수의 보너스 트랙이 함께 수록됐다.

특히 이 음반은 서태지가 정교한 리마스터링과정을 거쳐 오리지날 음반보다 더욱 향상된 사운드를 들려주고 있다.

서태지는 이후 서태지와 아이들 활동 당시 발매했던 앨범 7집까지 계속해 순차적으로 음반 재발매에 나설 예정이다.

한편 서태지는 8집 활동을 마무리하는 전국투어 2009 SEOTAIJI BAND LIVE TOUR ‘The M__ius’의 지방 공연 티켓 발매를 오는 27일 오후 9시부터 맥스티켓을 통해 진행한다.

전국투어는 총 9차례의 공연으로 일정은 6월 13일 서울을 시작으로 20일(부산), 27일(대구), 7월 3일(대전), 5일(인천), 11일(일산), 17일(성남), 19일(울산), 25일(광주)로 예정됐다.

DIP통신,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통신사 :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