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계기상도
프차계 첫 타겟 피자헛 ‘비’·대장균군 발효유 hy ‘흐림’ 음료계는 트렌드 타고 ‘맑음’
(DIP통신) 류수운 기자 = 우수 인디뮤지션을 발굴하기 위한 ‘헬로루키 2009 인디뮤지션발굴프로젝트’ 2차 공개 오디션이 22일 오후 7시 홍대인근 소극장 상상마당에서 열린다.
이번 오디션에는 지난 4월 한 달 동안 인터넷 포털 네이버를 통해 신청한 42팀 중 1차 UCC 동영상 평가를 통과한 △유발이의 소풍 △고고보이스 △텔레파시 △스카썩스 등 실력과 개성을 갖춘 뮤지션 10개팀이 참여해 경합을 벌일 예정이다.
이날 오디션에서는 최종 수상팀으로 3개팀이 선발된다.
이들 팀은 6월 중 EBS <스페이스공감-이달의 헬로루키>를 통해 소개될 예정이며, 대형 음악 페스티벌과 오는 11월에 있을 ‘헬로루키’결산 공연에 참여하게 되는 것은 물론 온·오프라인을 통한 홍보 및 프로모션을 지원받게 된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 주최로 한국콘텐츠진흥원과 EBS 스페이스 공감이 공동 주관하는 ‘인디뮤지션발굴프로젝트’는 지난해 5월 신설된 ‘우수 인디뮤지션 발굴 및 공연 지원 사업’ 일환으로 마련돼 매월 공모를 통한 오디션을 진행하고 있다. 참가자격은 장르에 상관없이 창작곡을 보유한 밴드 및 아티스트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DIP통신,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통신사 :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