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FT아일랜드 이홍기의 솔로 데뷔를 위해 해외 실력파 뮤지션들이 대거 참여해 눈길을 끈다.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173940)에 따르면 이홍기의 첫 번째 솔로 앨범 ‘FM302’의 타이틀 곡 ‘눈치없이’에는 영화 ‘어벤져스 2’의 인터내셔널판 OST 주제곡 ‘인 메모리즈(In Memories)’를 작·편곡한 작곡가 스티븐 리(Steven Lee)가 참여해 이 곡의 작곡과 편곡을 맡았다.
또 마일리 사이러스, 조나스 브라더스 등 세계 유명 아티스트와 작업한 뮤지션 지미 리차드(Jimmy Richard)가 ‘눈치없이’의 곡 작업을 스티븐 리와 함께 했다.
두 사람은 웅장한 오케스트라 사운드를 배치하면서 모던 팝을 지향한 편곡을 진행했고 헤비 디스토션 기타사운드까지 절묘하게 조화시켜 곡의 감성을 극대화 했다.
미국 뉴저지에서 진행된 이 곡의 믹스 엔지니어링에는 브루노 마스, 카니예 웨스트, 아리아나 그란데, 에미넴, 어셔 등과의 작업으로 10회 이상 그래미상을 수상한 엔지니어 거장 켄 루이스(Ken Lewis)가 참여해 완성도를 극대화해 냈다.
이홍기는 18일 0시 ‘눈치없이’를 타이틀 곡으로 한 첫 번째 솔로 앨범 ‘FM302’를 전격 발표한다.
NSP통신/NSP TV 류수운 기자, swryu6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