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송협 기자 = 인천 청라지구 분양열기가 고조되는 가운데 롯데건설이 오는 14일 1300여가구 대규모 주상복합을 분양한다.

청라 롯데캐슬은 지하1층, 지상 25~43층 아파트 7개동과 오피스텔 50층 1개동 규모로 청라지구 중심 상업지역에 들어선다. 144㎡~177㎡ 828가구와 추가 분양될 오피스텔 498가구 포함하면 1326가구 대단지다.

분양가는 3.3㎡당 1200만원 선으로 계약금 5%, 중도금 60% 이자후불제를 적용되며 시스템 창호, 시스템 에어컨, 김치 냉장고 등 주방가전, 발코니 확장 등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오는 2013년 1월 입주 예정이다.

물의 도시 베니스를 표방하는 청라 신도시의 핵심부에 위치하는 청라 롯데캐슬은 70여만㎡에 이르는 호수공원을 이용할 수 있으며, 도시 중심부를 열십(+)자로 흐르는 인공수로 일명 캐널웨이(Canal Way)가 단지 인근에 흐른다.

단지 내에도 캐널웨이를 아파트 단지 내에 형상화한 캐슬 캐널웨이를 만들어 친환경 주거단지로 꾸며진다. 캐슬 캐널웨이 주변에는 감성 테마광장과 캐슬 포레스트 등 대형 커뮤니티 광장이 조성될 예정이다.

교통 환경도 좋다. 제1경인 고속도로가 직선화 예정에 있으며, 청라지구와 영종지구를 잇는 제3연육교 개통 및 제2 외곽순환 고속도로가 건립 예정으로 있는 등 교통환경이 편리해질 전망이다. 특히, 청라 롯데캐슬은 제1 경인고속도로 청라IC가 가까워 인천 및 서울 도심으로 접근하는 관문에 위치한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청라 롯데캐슬은 대부분의 가구가 남향 배치되며 건폐율도 26.73%(인근 주상복합 아파트 45%대)로 매우 낮다. 동간 거리가 먼만큼 시야 간섭이 줄고 공기 순환이 원활해져 주거여건이 쾌적하다.

판매 및 업무시설이 일자배치된 것도 특징이다. 일반적으로 저층 부분에 계획되는 것과 달리 공동주택 7개동(판상형 아파트 4개동, 탑상형 아파트 3개동), 오피스텔 1개동 및 별도의 판매시설 4개동이 연도형으로 일자 배치되는 등 주거와 비주거 공간을 분리했다.

또한 탑상형 아파트 동 및 오피스텔 동은 라멘구조(보와 기둥으로 건물을 지탱하는 구조로, 내벽력이 없이 세대간 또는 세대 내부의 평면변경이 자유로운 구조)를 채택해 소비자의 선호에 따른 공간 구획이 용이토록 했다.

DIP통신, backie@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통신사 :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