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손정은 기자 =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대한민국약전’ 의약품 시험법 8종의 세부적인 시험 방법과 절차 등을 안내하기 위해 ‘시험분석 온라인 교육자료’를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자료는 의약품의 품질관리 등에 필요한 시험을 수행하는 시·도 보건환경연구원, 시험검사기관 및 제약사 등의 시험 수행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8종 시험법은 적정종말점검출법, 열분석법, 건조감량시험법, 선광도 측정법, 알코올수 측정법, 삼투압측정법, 주사제의불용성미립자시험법, 제산력시험법 등이다. 각 시험법에 대한 시험방법 및 절차 등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상세 해설과 사진으로 구성돼 있다.

앞서 안전평가원은 시험검사기관 등에 대한 사전 설문조사를 통해 교육이 필요하다고 조사된 시험법에 대해 지난 2013년부터 교육자료를 마련해 제공하고 있다. 2013년에는 10개, 2014년에는 11개 시험법 교육자료를 마련한 바 있다.

자세한 내용은 식약처 홈페이지 정보마당 내 교육자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안전평가원 관계자는 “이번 교육자료를 통해 의약품 시험기관과 제약사 등의 시험 역량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교육자료를 지속해서 공급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손정은 기자, sonj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