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손정은 기자 = 삼성패션연구소가 지난 연말 패션 산업의 10대 이슈로 꼽은 ‘여미족’은 젊고(Young) 도시(Urban)에 거주하는 남성(Male)을 결합한 신조어로 풍족한 경제력을 바탕으로 자신을 위해 아낌없이 투자하는 남성 소비자를 뜻한다. 이에 뷰티업계도 ‘여미족’의 급부상에 이들을 위한 발 빠른 행보를 보이고 있다.

특히 외부 환경과 스트레스 등 자극에 민감한 남성들에게는 요즘과 같은 환절기에 피부를 위한 각별한 케어가 절실히 요구되는 터라 각 뷰티 브랜드에서는 이들을 위한 다양한 가을 그루밍 아이템을 선보이고 있다.

‘여미족’을 위한 가을 그루밍 아이템. (설화수)

이에 아모레퍼시픽의 홀리스틱 뷰티 브랜드 설화수는 최근 환절기에 쓰기 적합한 남성용 데일리 스크럽 겸 클렌징폼 ‘리프레싱클렌징폼’과 남성용 고보습 안티에이징 크림 ‘본윤크림’을 새롭게 출시했다.

설화수 맨 ‘리프레싱클렌징폼’은 천연 파우더 성분이 함유돼 있어 부드럽게 각질을 케어할 수 있는 데일리 스크럽 겸용 클렌징폼이다. 풍성하고 섬세한 거품이 모공 깊숙이 자리잡은 노폐물을 말끔히 세정해주며 생기 가득한 허브향과 우디향의 조화는 세안 시 상쾌하게 피부의 감각을 일깨워준다.

또 ‘본윤크림’은 인삼씨 오일 성분을 함유해 피부 노화를 완화하고 피부를 촉촉하고 활력 있게 가꿔준다. 본윤크림에 함유된 인삼씨 오일은 일 년에 단 한 번 채취가 가능한 귀한 성분으로 효과적으로 피부 탄력을 길러주고 건조 환경 등 외부 유해 요소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환절기면 까슬까슬해지는 입술 각질을 위한 남성용 립케어 제품도 있다. 라네즈 옴므 ‘맨즈립밤’은 피부 속 수분을 장시간 유지해주는 식물 유래 무루무루 버터의 부드러운 보습감으로 남성의 입술에 촉촉하고 깊은 영양감을 전달한다.

더불어 치밀하고 단단한 수분 프로텍션 구조를 통해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 온종일 입술을 촉촉하게 유지해준다. 특히 아미노산 유래 파우더가 번들거리지 않도록 자연스럽게 윤기를 조절해 과한 티가 나지 않는 건강한 입술로 연출해준다. 스틱 타입으로 돼 있어 입술이 건조해질 때마다 수시로 롤온해 덧바를 수 있어 건조한 환절기에 특히나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NSP통신/NSP TV 손정은 기자, sonj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