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NH농협은행(은행장 김주하)은 지난 7월 발표한 은퇴설계 대표브랜드 ‘NH 올백(All100)플랜’선포에 발맞춰 고객의 행복한 노후설계를 돕는 은퇴 정보 간행물 ‘행복설계’의 잡지명을 ‘올백플랜’으로 변경하고 ‘올백플랜 2015년 가을호(통권 제13호)’를 발행했다고 8일 밝혔다.

매 분기마다 발행되는 올백플랜은 100세 시대 맞춤형 고객 은퇴설계를 돕기 위해 은퇴자금 준비에 필요한 금융상품과 은퇴준비 전략 등 재무적 정보와 함께 가족관계, 건강, 여행 등 은퇴설계와 관련된 정보로 구성되어 전 연령층의 은퇴준비를 돕는 책자다.

이번 가을호에서는 노후준비에 가장 매력적인 상품 연금저축을 주제로 연금저축보험·신탁·펀드 중에서 내게 맞는 연금저축은 무엇인지 알아보고 연금저축을 활용해 은퇴자금을 불리는 방법과 직업별 연금저축 활용전략을 집중 분석했다.

농협은행 신인식 개인고객부장은 “연금저축 가입자에게 주어진 혜택은 세액공제 외에도 과세이연과 저율과세 등으로 다양하다”면서 “가입연령에 별다른 제한을 두지 않는 연금저축을 잘 활용하면 효율적인 은퇴준비가 가능할 것이다”고 제안했다.

NSP통신/NSP TV 김빛나 기자, kimb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