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손정은 기자 =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하 KDRA) 산하 제약개발연구회(연구회장 박희범)는 오는 10월 14일부터 15일까지 이틀 동안 강남구 테헤란로 섬유센터에서 ‘2015 사업개발실무자교육 심화 과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교육 대상자는 제약업계 경력 5년 내외의 사업개발(Business Development) 업무 종사자이며 교육 내용은 △Life Science Valuation △제약산업의 M&A 사례 및 동향 △비즈니스케이스와 제안서 작성 노하우 등으로 현장 전문가들의 실제 사례와 case study, 실습을 중심으로 한 교육이 이뤄진다.

교육 첫째 날인 10월 14일 진행될 Life Science Valuation 과정은 코넬대 의료경영학 석사를 취득하고 미국 Healthpoint Biotherapeutics, CJ제일제당, 한화케미칼 등에서 다양한 라이센싱 인·아웃 계약의 Valuation과 신규 사업 프로젝트를 담당한 BD LAB의 유정훈 대표를 강사로 초빙했다.

15일 진행될 제약산업의 M&A 사례 및 동향은 업계 최초로 사업개발 실무자를 대상으로 하는 M&A 교육이 될 것이며 법무법인(유한) 태평양의 헬스케어 팀장으로 대웅제약의 한올바이오파마 인수 등을 담당한 조정민 변호사가 기업 M&A 관련 법규 및 계약서 주요 내용과 제약기업 간 M&A 고려 시 고려할 사항 등을 다루게 된다.

이어 오후에 진행될 비즈니스 케이스와 제안서 작성 과정은 한국 로슈 방세원 부장이 국내외 제약회사를 두루 거치며 쌓은 본인의 경험과 노하우를 가감 없이 공유할 것으로 기대된다.

효율적인 case study 실습과 토론을 위해 본 교육의 신청 인원은 30명 내외로 선착순 마감할 예정이며 교육참가 신청 및 상세한 교육프로그램은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산하 제약개발연구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확인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약개발연구회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제약개발연구회 전략개발분과 이경은 분과장은 “이번 교육은 국내 제약산업 환경변화에 따라 많은 관심을 받는 M&A 등 사업개발 업무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과 사례들로 구성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BD 관련 업무의 이해도가 한층 높아지고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해결방안을 얻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NSP통신/NSP TV 손정은 기자, sonj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