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정유석 기자 = 강연계 스타로 인기를 얻고 있는 개그맨 출신 교수 권영찬이 창업 특강을 진행했다.

권영찬은 최근 안양 상공회의소 대강당에서 ‘명품 창업 인생’을 주제로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90분 동안 강연을 가졌다.

이날 권영찬은 최근 홈쇼핑에서 이어가고 있는 연속 매진 기록의 비결과 성공 창업을 위해 필요한 노하우를 자신의 실제 경험담을 사례로 공개해 예비창업자들을 공감하게 했다.

그는 “예비창업자와 기존 창업자들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자기 자신을 먼저 사랑하는 자존감을 높여야 한다”고 강조하며 “창업에 있어서 마케팅을 잘하기 위해서는 가장 기본적으로 고객과의 소통을 통해 공감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나가는 것도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번 창업 강연에 나선 권영찬은 인기 개그맨으로 사랑받던 지난 1998년 ‘권영찬의 짝궁댕이’와 2002년 ‘권영찬의 개그개그PC방’을 창업해 직접 마케팅으로 사업 성공하며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최근에는 그가 광고모델로 있는 한 업체의 제품을 홈쇼핑에 론칭, 28회 연속 매진 신기록을 이어가며 완판남 대열에도 합류했다.

한편 권영찬은 앞서 부산소상공인센터의 창업사관학교와 광주소상공인센터의 창업사관학교에서 예비창업자들과 기존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창업과 연관된 행복재테크 강연을 진행하기도 했다.

NSP통신/NSP TV 정유석 기자, icartphot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