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도남선 기자 = 자본시장연구원(원장 신인석)은 ‘사모 자본시장의 부상과 시사점’을 주제로 24일 서울 콘래드호텔 파크볼룸에서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국내외 사모 자본시장의 부상을 조명하고, ▲이러한 자본시장 구조변화가 자본시장 규제개혁의 방향에 대해 갖는 함의를 논의하며, ▲미국, EU, 중국 등 해외 사모 자본시장의 현황과 특징을 살펴보고, ▲국내 사모 자본시장 현황과 바람직한 규제체계 개선과제를 논의한다.

기조발표에서는 전통적 자본시장 구조에서 사모 자본시장이 작지 않은 역할을 담당하는 중층형 구조로 변모하는 현상과 사모 자본시장의 의의 및 발전을 위한 논의과제를 제시할 예정이다.

제 1세션에서는 EU 지역에서 새롭게 부상하고 있는 사모 대체 자금조달 수단, 증권의 사모발행 및 유통에 대한 미국 시장의 현황과 증권규제 동향이 소개되고 대표적 사모 자금조달 수단으로 부상한 중국 PEF 산업의 현황과 미래에 대해 논의한다.

제 2세션에서는 국내 사모 자본시장의 현황과 발전과제를 VC와 PEF 시장 중심의 모험자본 관점에서 논의하며 국내 사모 자본시장 발전을 위한 증권 규제체계의 개선과제를 논의할 계획이다.

NSP통신/NSP TV 도남선 기자, aegookja@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