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본점에서 열린 신입직원 사령장 수여식에서 조용병 신한은행장이 신입직원에게 행표를 직접 달아주고 있는 모습(사진제공=신한은행)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신한은행은 지난 17일 서울 광진구 소재 건국대학교 새천년관 대공연장에서 취업을 준비하는 20대 고객 대상으로 ‘신한 잡(JOB) 콘서트’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 됐으며 신한은행 유동욱 부행장의 환영사 후 시작된 1부에서는 유명 취업 컨설턴트 김정우 강사가 출연해 2015년 하반기 취업 트렌드 분석 및 노하우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이어 재직 직원들의 생생한 현장 이야기와 행사 전 작성한 채용 관련 질문들을 토대로 마련된 신한은행 채용 담당자와의 Q&A 토크쇼가 진행됐다.

2부에서는 구글 코리아의 김태원 팀장이 출연해 구글에 입사하기까지의 취업 스토리와 함께 자신과 가장 잘 어울리는 직업 찾기 노하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 잡 콘서트가 취업을 준비하는 20대 고객들에게 취업준비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유익한 시간이었기를 바란다”며 “20대 고객들에게 금융 혜택은 물론 다양한 경험을 함께 공유하기 위해 지속적인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빛나 기자, kimb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