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주류기업 바카디는 한국 법인 바카디코리아의 대표로 백하륜 사장을 선임했다고 밝혔다.

백하륜 바카디코리아 사장

백하륜 신임 사장은 고려대학교에서 마케팅 석사 과정을 마치고 서울대학교에서 글로벌 리더십 과정을 수료했다. 바카디 코리아 입사 전 디아지오 코리아 국내 영업 본부장을 거쳐 최근 6년 디아지오 GTME(Global Travel & Middle East) 북아시아 사업 대표를 역임했다.

백 사장은 디아지오 GTME 사업부 재직 당시 주력 제품을 포함한 전체 사업 매출을 빠르게신장시키는 등 북아시아의 면세 사업을 크게 성장시킨 주역으로 평가받고 있다.

백 사장은 “소주·맥주·위스키가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국내 주류 시장에서 바카디사가 보유하고 있는 카테고리 별 최고의 제품 군으로 현 주류 소비 문화의 패러다임을 변화시키고자 한다”며 “이미 위스키 시장에서 화이트 스피릿 시장으로 전향된 국내 주류 트렌드에 있어 리딩 기업으로써 바카디 코리아가 큰 활약을 해왔던 것처럼 앞으로도 국내 주류 소비 문화를 리딩하는 기업으로 더 높이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바카디코리아는 전 세계 및 국내 1위 프리미엄 럼 브랜드 ‘바카디’, 전 세계 및 국내 1위 프리미엄 진 ‘봄베이 사파이어’, 슈퍼 프리미엄 보드카 ‘그레이 구스’, 미국 시장 판매 1위의 스카치 위스키 ‘듀워스’ 등을 비롯한 다양한 제품들을 수입·유통하고 있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