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이유범 기자 = 경의선 복선전철 호재로 인해 주목 받고 있는 경기도 파주 교하신도시 A4블록에 한양수자인 아파트 13개동 780가구가 분양된다.

분당, 일산에 이어 대한민국 2기 신도시로 급부상하고 있는 교하신도시는 김포신도시와 일산신도시 중간에 위치해 기존의 자유로와 통일로를 이용할 수 있으며, 경의선 복선전철 운정역(2009년 6월 개통 예정) 외에도 제2자유로, 일산대교의 수혜지역이기도 하다.

또한 교하신도시는 모든 교통수단의 교통정보를 언제 어디서든 제공받을 수 있는 ITS구축사업도 함께 추진될 계획이어서 대중교통지향형의 도시가 만들어질 전망이다.

이밖에 운정역을 중심으로 대규모 복합 쇼핑몰, 백화점, 할인점 등의 대형 상업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며 비즈니스 호텔과 각종 전시장, 문화시설 등의 다양한 인프라가 한양수자인과 인접하고 있다.

파주시의 주요 관공서 및 공공기관들이 이전할 행정타운 호재와 더불어 양도세 100%면제, 전매제한기간의 주택형별 1년, 3년으로의 완화 등 세제혜택도 눈 여겨 볼 만하다.

한양수자인의 주택형은 85.38㎡∼149.32㎡까지 총 8가지 타입으로 구성되며 이달 중에 일산 탄현역 인근에 모델하우스를 오픈할 예정이다.

분양문의 : 031) 911-7111

DIP통신, leeyb@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통신사 :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