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 더욱 까다로워지고 신중해진 인터넷 쇼핑 사용자들에게 가격비교부터 쇼핑 노하우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쇼핑 검색 서비스가 인터넷 쇼핑의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인터넷 미디어리서치기관인 코리안클릭이 지난 1월 부터 3월까지 약 3개월간 쇼핑 검색 사이트의 사용자 이용 현황을 조사한 결과, 다음 쇼핑하우(shopping.daum.net)의 방문자수가 약 340% 이상 가파르게 상승하며 오픈 6개월만에 쇼핑검색 시장의 2위로 올라선 것으로 나타났다.

다음 쇼핑하우의 인기 상승 비결로는 가격비교 전문사이트인 '다나와'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900만여 개에 이르는 풍부한 상품 및 가격비교 정보 뿐 아니라 다음의 주요 커뮤니티와 연동된 ‘쇼핑 지식’ 서비스를 통해 차별화 된 콘텐츠를 제공하는 점을 꼽을 수 있다.

특히 '쇼핑지식'은 해당 상품과 관련된 전문 블로그, 카페 등에서 쇼핑 고수들이 추천하는 보다 전문적이고 신뢰도 있는 정보를 제공해 사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손경환 다음 검색본부장은 “무엇보다 사용자가 직접 눈으로 제품을 보고 구매하는 것과 같이 합리적인 쇼핑을 할 수 있도록 하고자 다양한 기능 업그레이드를 준비 중이다"라며"향후 양질의 DB를 보유한 전문업체와의 협력을 기반으로 사용자들의 쇼핑 편의성을 강화하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다음은 쇼핑하우 내 G마켓 입점을 기념해 오는 4월 9일까지 제품을 검색만 해도 푸짐한 선물을 받을 수 있는 ‘퍼즐 조각을 모아라’ 이벤트 1탄을 진행 중이다.

이번 이벤트는 상품을 검색할 때 자동으로 주어지는 퍼즐조각들을 클릭만 하면 된다. 9개의 퍼즐조각을 모아 완성하면 이벤트에 자동 응모되며, 퍼즐을 많이 모을수록 경품 당첨의 확률이 높아진다.

다음은 이벤트 응모자 중 총 31명을 추첨해 캐논 디지털 카메라 400D(2명), 닌텐도 ds lite(5명), 1기가 용량 USB(8명) , 레스포삭 가방(16명) 등의 푸짐한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벤트 중간에 진행되는 깜짝 경품에 당첨된 회원에게는 다음 캐쉬를 지급한다.

한편 다음은 오는 10일부터 24일까지 2주간 인터파크 입점을 기념한 “퍼즐 조각을 모아라” 이벤트 2탄을 진행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