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김정태 기자 = 목소리만으로 블로그 활동을 할 수 있는 서비스가 제공된다.

SK커뮤니케이션즈의 이글루스는 보이스 블로깅 서비스를 시작, 휴대전화로 음성 녹음해 현장감 있는 블로그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서비스는 이글루스 회원들이 휴대전화(휴대폰)로 개인별 고유 번호에 전화를 걸어 음성을 녹음하면 자동으로 개인 블로그에 녹음 내용이 업로드 된다.

서비스 이용은 이글루스 로그인 후 설정 메뉴에서 보이스 블로깅 기능을 선택하면 된다.

이후 휴대전화 번호를 등록하고 인증을 받으면 ‘0506’으로 시작되는 총 11자리의 개인별 고유 번호를 부여 받는다. 뒤의 네자리 숫자는 개인이 선택할 수 있다.

이 번호로 전화를 건 후 안내에 따라 음성을 녹음하고 공개 여부를 선택하면 자신의 블로그에 자동 게시된다.

게시물의 제목은 녹음한 시간으로 기본 설정된다. 제목은 30분내 문자 회신으로 수정이 가능하며 게시 카테고리, 태그 등록 여부, 덧글, 트랙백 허용 여부 등 세부 선택사항은 사이트에서 수정할 수 있다.

1회 녹음 분량은 5MB 정도로 대략 5분 내외의 음성을 녹음할 수 있다. 이 기능은 추가 요금없이 휴대전화 통화료만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DIP통신, ihunter@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통신사 :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