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손정은 기자 = 대한의학회(회장 이윤성)는 오는 9월 17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제1회 국민건강정보포럼 ‘현명한 건강선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포럼은 대한의학회 국가건강정보연구사업단이 주최하고 보건복지부가 주관해 올바른 건강정보 제공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높이고자 기획됐다. 포럼에서는 나 스스로가 관리의 주체가 돼 건강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올바른 건강정보의 제공 방안을 함께 이야기 나누게 된다.

포럼 내용은 ‘건강정보를 누구를 대상으로 무엇을 개발하고 어떻게 전달할 것인가’에 대한 주제로 유태우 박사(닥터U와 함께), 박기호 과장(국립암센터)과 박동진 교수(한림대 언론정보학)가 발표한다. 이어 조희숙 이사(대한의학회 보건교육이사회), 곽금주 교수(서울대 심리학과), 황선옥 부회장(소비자시민모임대표), 신성식 위원(중앙일보 논설위원), 나성웅 과장(보건복지부 건강정책과)이 한 자리 모여 주제에 대한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포럼은 건강 정보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은 대한의학회 국가건강정보사업단 이메일을 통해 하며 선착순이다. 참가비는 무료이다. 행사에 대한 문의는 대한의학회 국가건강정보사업단을 통해 할 수 있다.

NSP통신/NSP TV 손정은 기자, sonj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