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류수운 기자 = 가수 리치(Rich)의 두 번째 디지털 싱글 ‘힘들어’가 발표됐다.

12일 온라인을 통해 지난해에 이어 공개된 이번 음반 타이틀 곡 ‘힘들어’는 리치가 오랜 시간 심혈을 기울여 만든 곡으로 세련된 편곡 보다 특유의 애절한 보이스와 감성에 치중했다.

단순한 코드와 멜로디를 통해 마음이 변해버린 연인에게 다시 예전처럼 돌아와 달라는 한 남자의 간절한 메시지를 직설적으로 표현하고 있는 이 곡은 헤어진 뒤 겪는 아픔의 답답함을 직설적 가사로 표현한게 특징이다.

음반 기획사 관계자는 “젊은 남녀의 변심한 그들의 사랑을 대변하듯 노래에서 모든 걸 느끼고 공감 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 곡은 또 다른 의미로 ‘대중음악을 하면서 본인 스스로 힘들게 곡을 만들고 제작하는 현 가요계의 어려운 상황을 연인에 빗대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리치의 두 번째 싱글 음반에는 자신이 직접 작사, 작곡, 편곡한 ‘힘들어’ 1곡이 수록됐다.

한편 리치는 오는 14일 압구정 예홀에서 화이트데이 단독콘서트인 ‘두번째 프로포즈’의 공연에 나서 ‘힘들어’를 생생한 라이브로 관객에 선사할 예정이다.

DIP통신,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통신사 :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