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대한항공(003490)은 대상에 국제선과 국내선 왕복 항공권 각각 2매의 상품이 걸려있는 제22회 ‘대한항공 여행사진’ 공모전 작품을 오는 7월 25일부터 9월 1일까지 접수한다.
대한항공 여행사진 공모전은 여행과 사진을 좋아하는 내·외국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즐겁고 아름다운 여행의 추억을 담은 작품 중 국내외 미 발표작에 한해 출품 가능하다.
공모전은 본상과 특별상부문으로 나눠져 진행되며 본상은 여행의 아름다운 추억을 담은 작품이면 출품 가능하고 특별상은 여행지 배경과 촬영자 본인의 조화가 돋보이는 셀피(Selfie) 작품을 공모한다.
작품 접수는 여행사진 공모전 홈페이지에 이미지 파일을 등록하면 되고, 필름 인화 작품은 우편 및 방문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자세한 내용은 여행사진 공모전 홈페이지 참조)
시상은 사진학과 교수, 사진 전문작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응모작 중 대상 1명, 금상 1명, 은상 2명, 동상 6명, 입선 50명, 특별상 10명 등 총 70점을 선정한다.
또 대상 1명에게는 국제선 프레스티지석 왕복 항공권 2매와 국내선 일반석 왕복 항공권 2매를 증정하는 등 수상자들에게는 상패와 항공권을 수여하고 특별상 수상자 10명에게도 소정의 상품을 수여할 예정이다.
시상식은 오는 10월 8일 서울시 강남구 소재 코엑스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수상 작품은 서울 및 부산에서 개최되는 전시회는 물론, 대한항공이 제작하는 2016년도 달력으로도 감상할 수 있다.
한편 대한항공 여행사진 공모전은 명실 공히 국내 최고 권위의 여행사진 공모전으로, 매년 국내외 아름다운 경치와 자연환경, 진솔한 삶의 현장 등 수준 높은 사진 작품들이 출품되고 있고 올해로 22주년을 맞은 이번 공모전은 기존의 운영 방식을 탈피해 적극적인 참여 유도를 통한 고객 중심형 공모전을 위해 ‘사진공모전 공식 서포터즈’를 운영한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