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크라운제과는 국내 제과업계 최초로 프리미엄 카라멜 코팅 팝콘인 ‘팝콘을 먹는 동안 일어나는 일’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수제 팝콘 전문 매장에서만 즐길 수 있던 프리미엄 카라멜 코팅 팝콘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대중화한 제품이다.
고온에서 팝콘에 카라멜을 코팅시킨 후 급속냉각 시켜 팝콘 본연의 바삭한 식감을 최대한 살렸다. 카라멜의 달콤한 맛과 향이 팝콘의 바삭한 식감과 조화를 이뤄 풍부한 팝콘의 풍미를 느낄 수 있으며 독특한 네이밍도 눈길을 끈다.
최근 팝콘 시장은 저가 시즈닝 팝콘 중심에서 고급 수제 코팅 팝콘으로 프리미엄화 되고 있다. 이는 해외 유명 팝콘 브랜드를 중심으로 맛과 재료에 차별화를 둔 프리미엄 팝콘이 국내에 출시되며 인기를 얻고 있기 때문.
특히 프리미엄 팝콘 중에서도 코팅 팝콘의 수요가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다. 이에 크라운제과는 국내 프리미엄 팝콘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업계 최초로 프리미엄 팝콘을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크라운제과 관계자는 “팝콘을 먹는 동안 일어나는 일은 프리미엄 팝콘인 코팅 수제 팝콘의 대중화를 위해 출시한 제품”이라며 “팝콘의 바삭한 식감은 물론 카라멜의 달콤함과 옥수수의 고소한 향을 풍부하게 느낄 수 있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