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김정태 기자 = 소비자들은 닌텐도DS 케이스 구매시 ‘디자인’을 가장 먼저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테라글로벌 인핀이 품평및 체험단 전문사이트인 리플쇼(www.replshow.com)를 통해 닌텐도 보호케이스 실제 구매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구매시 가장 고려하는 것은?’에 관한 수행과제 결과, 가격보단 ‘디자인’을 본다는 결과가 나왔다.

게임 유통판매점들의 최저가 경쟁과 달리 일반 닌텐도DS 소지자들은 보호케이스 구매시 디자인, 캐릭터, 가격 순으로 구매 결정을 했다.

이 같은 이유는 가격은 보통 1만원 초반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브랜드와 디자인, 케릭터를 중요시 여기고 있었기 때문이다.

또한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인핀 뱅크케이스(뱅크 클리어가드)와 관련한 수행과제에서는 ▲디자인 ▲성능/기능 ▲사용/효율 ▲구매성 ▲가격 등 총 평균점은 4.6점(5점 만점)이 나왔다.

부분별로는 디자인, 구매성이 가장 높은 5.0으로 평가됐다.

수행과제 응답 소비자들은 “뱅크 케이스는 7종의 다양한 캐릭터를 주제로 돼 있어 선택의 폭을 넓혔을 뿐만 아니라 귀여운 캐릭터가 특히 마음에 든다”며 “디자인적인 요소가 구매선택에 있어 가장 좋았”고 평가했다.

한편, 소비자들은 닌텐도케이스 디자인 중 라이더 핑크, 아이러브LA, 패턴 레드 티셔츠, 캡 로고블루 등을 선호했다.

DIP통신, ihunter@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통신사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