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P)

(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백아연의 ‘이럴거면 그러지말지’가 가온차트 주간 3관왕에 올랐다.

25일 가온차트에 따르면 올해 26주차(6.14~20) 주간차트에서 백아연의 ‘이럴거면 그러지말지’(Feat. 영현)가 디지털종합차트와 다운로드차트, 스트리밍차트에서 모두 1위에 올라 3관왕을 차지했다.

지난달 20일 발표돼 거센 음원차트 역주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백아연의 ‘이럴거면 그러지말지’는 자신의 경험담을 이번 곡에 녹여내 진정성을 담은 곡으로 달달하고 상큼한 러브 송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싱어송라이터로 발을 내딛은 백아연은 오는 8월 7일부터 16일까지 서울 홍대 벨로주(VELOSO) 소극장에서 열리는 ‘소곤소곤’ 첫 번째 이야기 공연을 개최하며, 오늘(25일) 오후 8시 인터파크를 통해 티켓 예매를 시작한다.

한편 가온차트 디지털종합차트 2위는 빅뱅의 ‘뱅뱅뱅’(BANG BANG BANG)이 3위는 엑소의 ‘러브 미 라잇’(LOVE ME RIGHT)이 4위는 이승기의 ‘그리고 안녕’ 5위는 빅뱅의 ‘위 라이크 2파티’(WE LIKE 2 PARTY)가 기록됐다.

26주차 가온차트앨범차트는 2PM의 ‘NO.5’가 차지했다.

케이팝 스타들의 글로벌인기를 가늠하는 가온소셜차트에는 EXID의 ‘아예’가 1위를 차지했으며 한류인기를 가늠하는 가온웨이보차트 개인인기 1위는 씨엔블루의 정용화가 그룹인기 1위는 방탄소년단이 1위를 기록했다.

NSP통신/NSP TV 류수운 기자, swryu6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