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모던 럭셔리(Modern Luxury) 브랜드 가치 아래 성능과 디자인에서 과감한 혁신을 이뤄 온 인피니티 QX60 3.5(Infiniti QX60 3.5) 시승을 통해 크로스오버의 새 기준 확인에 나섰다.
우선 시승은 서울 여의도를 출발 북 강변도로와 자유로를 거처 임진각을 왕복한 후 다시 부천, 김포, 서울 도심주행 총 199.7km 구간에서 진행됐다.
◆인피니티 QX60의 크로스오버 새 기준 비밀은 무단변속기 CVT
모던 럭셔리 인터리어를 갖춘 인피니티 QX60은 7인승 SUV임에도 주행 중 변속 충격 없이 편안한 주행이 가능했는데 비밀은 인피니티 모델 중 최초 적용한 무단변속기(CVT, Continuously Variable Transmission)에 있었다.
7인승 SUV이지만 대형 세단에서 느낄 수 있는 편안함과 안락함으로 세단 같은 미니밴의 크로스오버 새 기준을 제시했다는 인피니티 측 설명이 전혀 과장처럼 느껴지지 않았다.
특히 시승 구간 199.7km는 자동차 전용도로와 도심주행을 포함했고 총 4시간 2분간 49km/h의 평균 속도 주행에서 실제 연비 10.0km/L를 기록해 무단변속기 CVT의 위력을 느낄 수 있었다.
또 인피니티 모델에 최초로 탑재돼 주행 중 운전자가 차량의 상태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4.2인치 풀 컬러 인피니티 인텔리전트 뷰와 무빙 오브젝트 디텍션 기능이 추가된 어라운드 뷰 모니터는 주행을 더욱 안전하고 편안케 했다.
뿐만 아니라 보스의 최신 기술인 어쿠스틱 웨이브가이드 시스템(Acoustic Waveguide System)이 적용된 보스 캐빈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은 마치 오케스트라 연주장 같은 착각 이 들 정도로 훌륭한 음악 청취가 가능했고 인텔리전트 키·파워 리프트 테일 게이트·블루투스 핸즈프리 오디오 등 첨단 편의 장치들은 운전을 더욱 행복하게 했다.
한편 4990mm 전장과 2900mm의 동급 최고 수준의 휠베이스는 20인치 알루미늄 휠과 어울려 7인승 크로스오버로서의 위엄 있는 모습을 표현하는 인피니티 QX60의 국내 판매가격은 6290만원(부가세 포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