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정병일 기자 = 편의점업계 3大 ‘데이’(발렌타인,화이트,빼빼로) 행사 중 하나인 발렌타인데이가 2주 앞으로 다가왔다. 이에 소비자의 눈길을 끄는 각종 이벤트를 마련하여 고객몰이에 적극 나서고 있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발렌타인데이 초콜릿 매출이 꾸준히 증가해 올해 초콜릿 판매도 20~30% 늘어날 것으로 추정된다.

세븐일레븐은 동료, 친구를 위한 ‘의리용 초콜릿’ DIY 실속 4종, 사랑하는 연인을 위한 ‘연인용 초콜릿’ DIY 6종과 고급 3종으로 나눠 상품을 기획 판매한다.

특히 세븐일레븐이 직접 기획한 DIY 상품 10종은 기존의 BEST 상품을 별도의 포장비 없이 제품 판매가와 동일한 가격에 포장한 상품들로 바쁜 현대 여성과 실속파 고객들에게 적당하다.

행사 기간인 2월 1일부터 15일까지 발렌타인데이 초콜릿 상품을 구매하는 여성 고객을 대상으로 즉석 행운권을 통해 명품 핸드백, 티아라 목걸이, 핸드폰 등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또 홈페이지에 사연을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싱가폴 여행(1명), 데이트지원금 50만원(1명), 롯데월드 겨울패키지 이용권(롯데월드+롯데호텔)(1명)도 증정한다.

GS25는 2월 15일까지 발렌타인데이 상품을 구매하면 ‘발리 커플 여행권’ 등 푸짐한 경품을 주는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발렌타인데이 상품을 구매하고 홈페이지에 응모한 고객 중 3커플을 추첨해 ‘발리 커플 여행권’을 증정한다.

이 외에도 ‘꽃보다 남자 주연배우 사인 CD’(300명)와 ‘왓치맨 영화 예매권’(2000명) 등 푸짐한 경품을 내놓았다.

한편, GS25는 행사 기간 동안 발렌타인데이 상품을 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미니와인 두 종류(‘람브르스코 187ML’, ‘비앙코 187ML’)를 50% 할인하여 2000원에 판매한다.

보광훼미리마트도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사랑하는 연인에게 동영상을 제작, 상영하는 ‘여(女)우(友)들은 알고 있다’ 공개 프로포즈 이벤트를 2월 2일부터 14일까지 13일간 진행한다.

홈페이지나 곰TV 홈페이지를 통해 2월 12일까지 프로포즈 사연을 응모한 고객 중 총 4명을 선정하여 14일 보광훼미리마트 홈페이지와 점포의 POS동영상 그리고 곰TV(곰플레이어) 광고면에 프로포즈 동영상을 상영하여 연인에게 감동을 전한다.

사연에 선정된 4명중 Best 프로포즈상 1명에게는 커플링도 함께 증정하며 사연을 응모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대형 곰인형(10명), 러브포토북(50명), 뮤지컬 ‘자나, 돈트!’ 관람권(50명)도 증정한다.

곰TV와 함께하는 ‘발렌타인 영화제’도 진행한다. 발렌타인데이 상품 구매 후 영수증 번호를 곰TV 홈페이지에 입력하면 2월 한달간 곰TV가 제공하는 10편의 발렌타인데이 영화를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보광훼미리마트 유찬호 마케팅팀장은 “어려운 경기상황을 감안하여 사랑하는 연인에게 비용 없이 사랑을 고백할 수 있게 공개 프로포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알찬 이벤트와 저렴한 행사상품으로 행복한 발렌타인데이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DIP통신, danny@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통신사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