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류수운 기자 = 힙합 가수 T(윤미래)가 2년여 만에 발표한 ‘떠나지마…’가 인기 급상승세를 타고 있다.
28일 뮤직포털 엠넷(www.mnet.com)에 따르면 T(윤미래)는 1월 넷째 주 엠넷차트에서 3주째 종합차트 1위자리를 굳건히 지켜내고 있는 소녀시대의 ‘Gee’와 2주째 2위에 올라 있는 빅뱅 승리의 ‘Strong Baby’를 제치고 다운로드 부문에서 1위를 차지 했다.
지난 주 첫 선을 보인 T(윤미래)는 종합차트에서도 곧바로 7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해냈다.
김승철 엠넷미디어 디지털미디어본부 서비스기획팀장은 “‘떠나지마…’는 윤미래표 보컬 감성이 풍부한 곡으로 특유의 매력적인 중저음의 보컬과 음색이 돋보이는 동시에 이전 보다 더욱 성숙해진 감성표현이 조화를 이뤄 첫 주 등장에 다운로드 1위를 차지한 것 같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떠나지마…’는 지난 주 엠넷 일간차트 내에서도 종합 1위는 물론 약 4000 여개가 넘는 댓글로 그 반응이 뜨거웠다”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 주 엠넷 종합차트에는 3위에 화제의 드라마 <꽃보다 남자> 삽입곡인 SS501의 ‘내 머리가 나빠서’가 올랐고, 4위와 5위는 V.O.S 김경록의 ‘이젠 남이야’와 가비엔제이의 ‘연애소설’이 각각 차지했다.
6위는 린의 ‘사랑..다 거짓말’이 11계단 뛰어 차지했고, 8위는 ‘꽃남’의 메인 테마곡인 티맥스(T-MAX)의 ‘파라다이스’가 7계단 도약하며 올랐다.
특히 지난 주 눈에 띄게 약진한 곡으로는 여자 손담비로 일약 유명세를 탓던 애프터스쿨(After School)의 ‘AH’가 17위로 무려 48계단 뛰어 올랐으며, 19위를 차지한 샤이니의 ‘Stand By Me’도 12계단 상승했다.
또한 2AM이 피쳐링한 메이다니의 ‘몰라 Ing’ 역시 차트 진입 2주만에 67계단 올라 전체 22위를 차지 했다.
이번 주에는 쥬얼리S의 ‘니가 더 좋아’(59위)와 란 ‘Never Say Bye’(63위), 케이넌 ‘그녀가 결혼했다’(65위) 등이 새로 차트에 모습을 보였다.
DIP통신,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통신사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