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김영삼 기자 = 사회안전연구원이 주최하고 사회안전연구위원회가 주관하는 ‘안전도시 평가, 어떻게 할 것인가’ 세미나가 오는 21일 서울중구 태평로 프레스센터(20층)에서 오후 2시부터 개최된다.

이번 세미나는 국민의 안전을 도모하고 편안한 삶과 더불어 안전강국의 기틀을 조성하는 차원에서“안전도시 평가, 어떻게 할 것인가”라는 주제하에 열린다는 것이 연구원측의 설명이다.

특히 이번 세미나는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주요 건축물에 대한 소방 및 방범 등의 안건이 소개될 예정이다.

이와함께 안전평가 활동 등을 기초로 우리나라의 실정에 적합한 평가표를 만들고 지방자치단체들을 대상으로 안전수준을 평가하는 것과 관련된 연구결과도 함께 발표할 계획이다.

사회안전연구위원회는 이번 세미나를 기점으로 안전표준평가표를 통해 우선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객관적이고 투명한 안전수준평가활동을 올해부터 시행하고 그 결과에 따라 우수 지자체에 대한 시상과 더불어 조사 결과를 대외적으로 공개해 안전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지자체의 안전정책 수립에 대한 노력을 촉구하여 국민의 안전을 도모할 계획이다.

이번 세미나의 참가비는 없으며 행사 관련문의는 (재)사회안전연구원 (02)412-1146로 하면 된다.

DIP통신, kimys@dipts.com
<저작권자ⓒ 대한민국 대표 유통경제 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