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손정은 기자 =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은 지난 5월 21일 서울 임페리얼 팰리스 호텔에서 대한치과의사협회(회장 최남섭)와 ‘보건의료 분야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진흥원과 대한치과의사협회가 양 기관의 협력관계를 공고히 한다. 또 치과 의료서비스의 해외진출 협력 사업 발굴 및 추진을 통해 국내 치과의사와 치과 의료기관의 글로벌 역량 강화 및 치과 의료서비스의 해외진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위한 것이다.
MOU 체결의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치과 의료서비스의 해외진출 위한 △공동 사업 발굴 및 정보조사·공유 △관련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교육사업·행사 추진 △양 기관의 노하우 상호 교류 △양 기관의 인적·물적 자원 교류 및 자료의 공동 활용 등을 골자로 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진흥원과 대한치과의사협회는 치과 의료서비스의 해외진출 활성화를 견인할 상호협력 체계를 더욱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진흥원 정기택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치과 의료서비스의 해외진출 지원을 위한 공동 협력 프로젝트가 더욱 활발하게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교육 및 연구 등을 통해 국내의 우수한 치과 의료서비스 분야의 세계화에도 이바지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손정은 기자, sonj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