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기아차(000270)가 유넵(UNEP)한국위원회, 미국 매사추세츠 공과대학(MIT) ‘D-Lab’과 함께 글로벌 환경 개선 프로젝트를 수행할 ‘2015 기아 에코다이나믹스 원정대’ 참가자를 모집한다.
2015 기아 에코다이나믹스 원정대’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오는 6월 3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되고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는 대한민국 국적의 중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기아차는 지원자를 대상으로 6월 중 서류 전형과 1박 2일의 합숙 면접을 실시해 오는 7월 1일 최종 55명의 ‘2015 기아 에코 다이나믹스 원정대’를 선발할 계획이다.
한편 기아 에코다이나믹스 원정대는 국내‧외 청소년들이 ‘사막화’, ‘야간 조명 부족’ 등 해외 비 개발국가가 처한 현실적인 문제점을 파악하고 해결해보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기아차는 현재 미래의 주역이 될 청소년들을 공유가치창출(CSV) 및 봉사 분야의 글로벌 인재로 양성하기 위해 2010년부터 매년 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 이번에 최종 선발되는 6기 원정 대원들은 몽골 또는 말레이시아에서 진행되는 2주간의 캠프에 참가해, 현지 학생들과 팀을 이루어 해당 국가에 필요한 친환경적인 해결책을 직접 구상하고 이를 실제로 적용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