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튼튼 쑥쑥 어린이 안전·건강 박람회 무료검진을 위해 긴 줄을 서있는 가족 관람객들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대한치과의사협회(회장 최남섭, 이하 치협)는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경기도 일산 킨텍스 2전시장에서 열린 ‘제5회 튼튼쑥쑥 어린이 안전·건강 박람회’에 참가해 이동차량버스를 통한 무료구강검진과 올바른 칫솔질 습관을 위한 구강교육을 진행했다.

치협은 국민안전처와 국민일보가 공동 주최하고 보건복지부 농림축산식품부 등 8개 기관이 후원하는 이번 박람회에 2일과 3일 이틀에 걸쳐 이동차량버스를 통해 800여 명의 어린이들에게 무료구강검진을 실시했다.

특히, 치협은 건강하고 튼튼한 치아를 간직하기 위한 첫 걸음이라고 할 수 있는 올바른 칫솔질 습관을 다시 한 번 환기시키고자 서울대학교 치의학박물관에서 대형 치아모형을 협찬 받아 칫솔질에 대한 교육도 실시했다.

교육을 받은 어린이들에게는 귀여운 돌고래와 무당벌레 등 모형으로 제작된 칫솔과 치약 셋트가 제공됐고 동국제약이 협찬한 캐릭터 핑키와 ‘KDA 포토존’에서 치아건강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즐거운 추억거리를 제공했다.

올바른 이닦기와 칫솔질법을 배우는 어린이들과 칫솔질 교육을 듣고 있는 어린이

한편 이번 치협의 무료구강검진에는 치협 김소현 대외협력이사와 박영채 홍보이사를 비롯한 김진아 대외협력위원과 엄강우, 이영미 원장 등 총 5명이 진료에 참여했다.

이동차량버스에서 검진하고 있는 박영채 치협 홍보이사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