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이유범 기자 = 건설업계로 취직을 희망하는 구직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업체가 대우건설인 것으로 조사됐다.

5일 건설전문 취업사이트 콘잡이 발표한 2008년 12월 건설기업 취업 인기순위에 따르면 종합건설 부문에서 대우건설이 1위를 차지했다.

이어서 2위에는 현대건설이 부동의 순위를 유지했고 3위에는 남광토건이 6단계나 뛰어오르면 3위에 랭크됐다. 다음으로 포스코건설 한단계 하락하면서 4위, SK건설은 11월과 변함없이 5위를 유지했다.

전문건설업체의 순위는 변동이 컸다. 지난달 2009년 공채를 진행한 진성토건이 다시 1위에 올라왔고, 구산토건은 한단계 하락한 2위, 그리고 2단계 상승한 광혁건설이 3위자리에 올랐다.

다음으로 4위 태아건설(3단계 상승), 5위 경동건설(4단계 상승) 순으로 태아건설과 경동건설이 새롭게 상위랭킹에 올라왔다.

건축설계 업종은 지난달 2위였던 삼우종합건축사사무소가 1위로 올라왔고, 공간종합건축사무소는 1위에서 2위로 밀려났다.

또 희림종합건축사사무소는 2단계 상승하면서 3위로, 종합건축사사무소건원은 지난달과 변동없이 4위를 지켰으며, 정림건축이 한단계 상승하면서 5위로 올라왔다.

엔지니어링·CM 분야는 순위변동 없이 1위 건화, 2위 도화종합기술공사, 3위 유신코퍼레이션, 4위 대우엔지니어링, 5위 동명기술공단 순이었다.

인테리어에서는 중앙디자인이 3단계 상승하면서 1위를 차지했고, 국보디자인과 다원디자인은 한단계씩 밀리면서 각각 2위와 3위로 내려갔다. 또 4위 희훈디앤지와 5위 우원디자인은 각각 3단계씩 상승하면서 새롭게 상위랭킹에 올라왔다.

한편, 콘잡 건설기업 취업 인기순위는 구직회원들의 입사희망기업, 기업연봉정보 등록·조회수, 기업면접족보 등록·조회수 등 직접적인 이용형태를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집계되며, 기타 자세한 순위는 건설전문 취업사이트 콘잡에서 확인할 수 있다.

DIP통신, leeyb@nate.com
<저작권자ⓒ 대한민국 대표 유통경제 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