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황선영 기자 = 모던 록 밴드 ZY의 앨범 가 1월의 우수 신인 음반에 선정됐다.

문화체육관광부는 30일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주관 하에 매월 추진 중인 ‘이달의 우수 신인음반 선정 및 홍보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1월의 우수 신인 음반’에 가수 ZY의 앨범 를 선정하고 문화체육관광부 청사에서 김장실 제1차관이 음반제작사 (주)모스핏 김영도 대표에게 기념패를 수여하고 격려했다.

ZY(Zooropa Yellow)는 김재용(보컬), 박민호(드럼), 김영욱(기타), 방신학(키보드), 우석제(베이스), 민혜인(가야금)으로 구성된 6인조 모던 록 밴드다.

미성과 진성을 자유로이 넘나드는 보컬 김재용의 매력적인 목소리와 한국 가야금의 구슬픈 연주가 더해져 새로운 듯 대중적인 사운드를 자아낸다.

U2의 실험적 음반 ‘Zooropa’에서 이름을 따온 이들은 전자 가야금이 함께하는 크로스오버 록 밴드로 일렉트릭 기타를 연주하지만 동시에 차분하고 서정적인 한국적 느낌을 그대로 전달한다.

이번 선정된 음반 는 2007년 팀 결성 후 발매된 첫 정규 음반이다.

‘기억’을 테마로 한 이 앨범은 세련된 기타 사운드가 인상적인 ‘널 지울게’, 첫 사랑을 노래한 밝은 느낌의 곡 ‘다가와’, 가야금 연주로 유년의 기억을 노래한 ‘보고 싶어’ 등 총 10곡이 수록돼있다.

앨범 타이틀 곡 ‘Memories’는 철없을 적 옛 사랑을 떠올리며 지난 추억의 소중함을 깨닫는다는 곡으로 지금까지 록밴드에서는 들을 수 없었던 대중적 보이스와 섬세한 감성을 보여준다

가수 ZY는 “화려한 기교보다는 진솔한 목소리와 연주로 대중에게 사랑받는 밴드가 될 것”이라며 당찬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번에 선정된 음반 및 가수에 대해서는 1월 한달간 SBS­ TV 일요 인기가요 파워루키(POWER ROOKIES) 출연과 SBSi 포탈 등 온·오프라인을 통해 홍보를 지원한다.

DIP통신, hsy9749@dipts.com
<저작권자ⓒ 대한민국 대표 유통경제 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