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송학 공감포럼 회장(캠코 상임감사)이 지난 2월 27일 공감포럼 창립총회에서 축사하고 있다.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사단법인 공공기관 감사포럼(이하 ‘공감포럼’)은 23일과 24일 양일간 충북 충주시에 소재한 IBK연수원에서 공공기관 감사역량 강화를 위해 감사원, 기획재정부 등과 합동워크숍을 개최한다.

공감포럼은 정부의 정책방향을 공유하고, 각 기관의 감사가 조직의 경영목표 달성을 지원하는 동시에 경영진을 견제하는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올해 1월에 설립됐다.

합동워크숍에는 정송학 공감포럼 회장을 비롯해 김영호 감사원 사무총장, 곽형석 국민권익위원회 부패방지국장, 우해영 기획재정부 공공정책총괄과장, 공공기관 감사 등 100여명이 참석 할 예정이다.

지난 2월 27일 개최한 공감포럼 창립총회에 참석한 공공기관 감사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는 공공기관의 감사역량 강화를 위해 ▲감사원, 기획재정부, 국민권익위원회 국장 특별 초청 강연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콘서트 ▲공공기관 청렴실천 결의 대회 등의 프로그램이 실시된다.

또 공공기관의 청렴도 제고를 위해 참석자들은 청렴을 다짐하는 결의문을 낭독하고, 참가자 전원이 청렴서약서를 작성해서 제출하는 등 청렴실천에 대한 의지를 강조할 계획이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