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김정태 기자 = 세계사이버대학(학장 윤종권)이 12월 31부터 내년 1월 13일까지 9개 학과의 2009학년도 2차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대상학과는 ▲인문사회계열(선교과, NGO환경조경과) ▲사회복지계열(기독교복지과, 사회복지과, 아동보육과, 청소년복지과) ▲자연공학계열(약용건강식품과) ▲예체능계열(스포츠건강관리과, 피부미용뷰티과)이다.

고교졸업자와 동등한 학력이 인정되면 고교내신이나 수능성적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2009년 1월 13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평가 기준은 신입생의 경우 학업계획서와 자기소개서를 50:50의 비율로 배점을 매긴다. 편입생은 이전 대학 성적을 반영해 평가한다.

세계사이버대학은 원격대학으로 2년이면 전문학사 학위와 학과 관련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특히 졸업과 동시에 자격증 취득이 가능한 사회복지계열학과와 피부미용뷰티과는 1차 모집기간 중에 상담문의가 쇄도하는 등 많은 관심을 모았다.

또 직장에서 6개월 이상 근무한 자에게 부여되는 직장인 장학금을 비롯해 가족장학금, 장애인 장학금 등 학생의 62.3%가 폭넓은 장학 혜택을 받고 있다.

한편 2차 추가 모집 합격자는 내달 16일에 발표된다.

DIP통신, ihunter@dipts.com
<저작권자ⓒ 대한민국 대표 유통경제 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