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네이버(대표 김상헌)는 5일 ‘2014 파워블로그’를 153개를 선정 발표했다.

지난 2008년 시작돼 올해로 7회를 맞이한 네이버 파워블로그 제도를 통해 지금까지 총 2041개가 파워블로그로 선정됐다.

이들 중 약 80%는 현재까지도 활발한 블로그 활동을 유지하고 있으며 7년 동안 파워블로그로 선정된 블로그도 14개에 달한다.

올해 파워블로그 153개 중 34개는 신규로 파워블로그에 선정됐다. 파워블로그 운영자에게는 네이버 파워블로그임을 나타내는 앰블럼과 로고, 감사패 및 소정의 사은품이 증정된다.

네이버는 “지난 12년동안 꾸준히 대한민국 대표 이용자 생산 콘텐츠(User Generated Contents) 플랫폼으로 자리잡을 수 있었던 데에는 자신의 경험과 정보를 아낌없이 공유한 이용자들의 공이 컸다”며 “앞으로도 파워블로그 만이 가질 수 있는 자부심과 명예를 지킬 수 있도록 다양한 제도와 지원책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네이버 파워블로그는 한 해 동안의 네이버 블로그 활동에 대해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파워블로그 선정위원회의 활동내용 평가와 블로그 활동성·인기도, 포스트 주목도·인기도로 구성된 블로그 활동 지수 평가를 거쳐 선정된다.

ihunter@nspna.com, 김정태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